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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8년 일곱살

원성원 - 1978년 일곱살

서울옥션 2010.05

아리아드네의 이야기. 크레타의 왕 미노스와 파시파에 사이에는 아리아드네라는 어여쁜 딸이 있었다네. 크레타 섬에는 다이달로스가 만든 절대 빠져나올 수 없는 미궁이 있었고, 그 미궁 안에 황소의 머리와 사람 몸을 한 괴물 미노타우로스가 살고 있었다네. 어느 날, 아테네의 영웅 테세우스가 미궁에 갇혀 있는 미노타우로스를 퇴치하러 크레타 섬으로 들어왔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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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Monster

이승애 - By Monster

두아트갤러리 20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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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택 개인전

장승택 - 장승택 개인전

가인갤러리 20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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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타페 국제 비엔날레

홍순명 - 산타페 국제 비엔날레

산타페 비엔날레 2008.06

잡지, 광고물의 사진, 인터넷 뉴스, 신문 스크랩, 엽서 등에서 수집한 이미지들은 홍순명의 회화작업에 기본 바탕이 되고 있다. 이러한 그의 작업에서는 여러 가지 이슈가 다루어지는데 재현이라는 예술이론적인 언어 안에 녹아 들어있는 문제들에서부터 문화정체성이 형성되는 과정과 소외의 문제를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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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김도균 - W

갤러리 2 20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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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 Morning

공시네 - Good Morning

2007.06

‘사물들의 상황극’. 공시네의 근작들을 한마디로 얘기한다면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2007년 아라리오 서울에서의 개인전에서 연작과 연작을 통해 드러났던 이러한 속성은 근작들에서도 작업을 형성하는 중요한 뼈대로 작용하고 있다. 작가가 직접 고안하여 만든 오브제들은 그가 부여하는 특정한 의미의 표상이 되고, 오브제 간의 상관관계들은 작품의 내러티브를 형성하는 모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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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Pruritus

최수앙 - The Pruritus

덕원갤러리 2009.02

최수앙의 이번 전시 제목은 “가려움증(pruritus)”이다. 의학적으로 소양증(搔痒症)이라 불리는 가려움증은 ‘피부를 긁거나 문지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불쾌한 감각’을 일컫는다. 가려움증은 일반적으로 피부 질환에서 비롯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전신질환(당뇨병, 만성 신부전 등)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으며, 또한 외부자극(외부 물질과의 접촉, 주변의 온도 변화, 화학적 물질, 전기 자극 등)이 그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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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연 개인전

김소연 - 김소연 개인전

세오갤러리 2005.04

김소연의 작업은 회화의 그리기에 기초한다 화가의 그리기는 캔버스,종이 혹은 벽이라는 바탕에 붓을 통해 표현되는 것으로 가장 기본적이면서 화가의 내면을 잘 표현한다. 그리기는 이세상을 구성하는 자연 인간 그리고 인간이 만들어낸 문명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것에서부터 작가내면의 미세한 떨림으로 해석한 섬세한 표현이나 열정적 표현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출하는 것이다. 또한 이것은 미술이 표현하는 가장 기본적이며 대표적인 기법으로 21세기 이전의 미술의 역사를 이끌어왔고 뿐만 아니라 여전히 시각예술의 기초 장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소연은 이세상에 존재하는 인간과 인간을 뛰어넘는 초월적 존재, 사물의 관계를 흥미진진하게 펼쳐 풀어내고 있다. 거칠게 드로잉 된 구상적 형태는 직접적인 스토리를 구성하는 듯하나, 연결되거나 중첩된 이미지들을 각기 다른 이야기들을 양산해 낸다. 자칫 구상적 형태로 설명적일 수 있지만 연결된 이미지와 더불어 더욱 암시적이거나 상직적이 되어 스토리가 없이 감상자 각자가 해석해 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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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Journey to Remember

서윤희 - A Journey to Remember

표갤러리 20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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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appear

이창원 - Disappear

안도파인아트 20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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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

이선경 - Face

프랑스문화원 20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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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LETS OF ASPERGERS

최수앙 - ISLETS OF ASPERGERS

두산갤러리 2010.08

최수앙은 현대사회의 구성원들이 주체적이고 자율적인 듯하지만 결국은 고도화된 시스템 속에 종속될 수 밖에 없는 이율배반적 모습 등 현대사회가 안고 있는 갖가지 문제점들을 진단하고 이를 신체의 변형, 과장, 왜곡된 모습으로 표현해 왔다. 이번 ‘아스퍼거의 섬(Islets of Aspergers)’은 그러한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각각의 개인의 모습에 주목한다. 사회 구조에 기인한 문제점과 같은 거시적 관점에서 출발한 그의 작업은 이제 그 안에 살고 있지만 고립되어 있는 개인들의 상실감과 소외에 집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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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했던 것들

김혜나 - 내가 했던 것들

갤러리 2 20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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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의 경계에 서라

김인배 - 차원의 경계에 서라

갤러리스케이프 20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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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lief

성낙희 - Belief

싱가포르 비엔날레 전시관 20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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